미래를 향해 도약하는 명문사립
Select Page

진로, 상담

홈 > 환일 생활 > 진로, 상담

진로체험 게시판

[대학탐방 소감문] 연세대(30825 조성민)

작성자
박창희
작성일
2018-05-18 13:07
조회
9
<대학 탐방 : 연세대>

동기 부여가 되는 매우 유익하고 좋은 경험이 돼


30825 조성민


 

이번에 학교에서 2, 3학년을 대상으로 대학 탐방이 진행 되어 저는 연세 대학교로 대학 탐방을 가게 되었습니다. 저는 처음부터 연세대학교에 가고 싶어서 대학 탐방도 연세대학교로 갔으면 좋겠다고 생각하고 있었는데 정말로 가게 되어 매우 좋은 경험이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대학 탐방 당일, 친구들과 대학교에 집합하여 연세 대학교 홍보대사 형 누나들의 인솔을 받아 강당에 가서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서 연세 대학교에 관한 많은 설명을 들었습니다. 연세대학교의 연혁과 학교의 많은 행사 등 대학 생활 전반에 관하여 알 수 있었고, 뿐만 아니라 학교에 어떤 학과들이 있는지 등 입시에 관한 정보도 얻을 수 있었습니다. 중간에 학교에 관한 퀴즈도 있어 맞추면 대학 노트 등 선물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설명회가 끝나고 환일고등학교 졸업생 선배님들도 만나서 질문할 기회를 가지게 되어 선배님들도 학교의 입시 전형, 대학 생활 등 많은 질문에 답하여 주셨습니다. 선배님들을 보며 나도 몇 년 후 저렇게 후배들에게 설명해 주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사실 설명회 후에 원래는 대학 캠퍼스 투어가 예정되어 있었다고 하는데 안타깝게도 그날 비가 오는 바람에 캠퍼스 내를 직접 둘러보지는 못하고 사진으로만 구경하게 되었습니다. 그래도 이렇게 대학생 형 누나들을 만나서 설명을 듣고 질문을 할 기회가 흔치 않은 만큼 매우 좋은 프로그램이라고 생각합니다.

대학 탐방이 끝나고 저는 많은 생각이 들었습니다. 나도 이런 학교에 진학하고 싶다고 생각하는 한편 너무 높은 허들이 아닐까라는 생각이 들기도 하였습니다. 그래도 저는 최선을 다하면 좋은 결과가 있을 것이라 생각하기로 하였습니다. 저에게 이번 대학 탐방 프로그램이 미래에 대한 구체적 목표를 찾고 공부하는 데에도 동기 부여가 되는 매우 유익하고 좋은 경험이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후배들도 대학 탐방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꿈을 키우고 발전해 나갈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 있다면 좋을 것이라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