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를 향해 도약하는 명문사립
Select Page

진로, 상담

홈 > 환일 생활 > 진로, 상담

진로체험 게시판

2015학년 대학탐방 소감문(홍익대학교) - 고2 이원재

Author
환일고
Date
2017-11-01 13:53
Views
601

지난 4월 1일, 대학탐방을 목적으로 홍익대학교에 갔다. 평소에는 말로만 듣던 홍대에 집적 가본다니 기대가 많이 됐다.
홍대의 홍보단인 ‘홍익의 아름다운 사람들’ 줄여서 ‘홍아람’의 누나들에게 우선 실내에서 홍대에 대한 여러 가지 간단한 설명을 들었다. 홍익대의 상징물들부터 시작해서 장학금이나 구체적인 학과까지 알 수 있어서 좋았다.

미술로 유명한 홍대답게 미술관이 두 개나 있다는 것이 놀라웠다. 미술관도 한번 가보고 싶었지만 그러지 못해 아쉬웠다. 그렇게 설명이 끝나고 학년별로 야외탐방에 나섰다. 학교의 교문쪽에 위치한 ‘홍문관’을 시작으로 이과쪽 건물들도 둘러보고, ‘학생회관’이나 식당 등 여러 건물들을 둘러보았다. 학교의 상징물인 ‘영원한 미소’라는 구조물도 보았는데 바람이 강하게 불 때면 화살표같이 생긴 구조물이 돌아간다고 했다.
운동장 너머에는 어떤 초등학교 건물이 있었는데, 그 학교는 이미 다른 곳으로 이전한 상태였다고 한다. 모두 좋았지만 한 가지 아쉬웠던 것은 우리 학교가 인조잔디인지 홍대의 모래운동장이 아쉬웠다.

마침 우리가 탐방을 간 그날은 대학생들이 많이 교복을 입고 오는 날이라는 사실을 알게 되었는데, 교복을 입고 다니는 형, 누나들이 많이 보여서 색다른 느낌을 받았다.
학교에 관한 설명도 듣고, 캠퍼스 내를 다니며 여러 가지를 알게 되어서 굉장히 좋았지만, 건물내부라던가 더 자세히 보지 못한 점은 아쉬웠다.

하지만 이렇게 탐방을 하고 나니 대학에 가고 싶다는 마음도 커지고 다시 한 번 공부에 대한 마음을 다잡을 수 있었던 기회였다. 정말 흥미롭고 유익한 경험이었다고 생각한다. 앞으로도 이런 기회가 많이 생겼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