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를 향해 도약하는 명문사립
Select Page

진로, 상담

홈 > 환일 생활 > 진로, 상담

진로체험 게시판

경천관 개관 급식실 이용과 배식에 관한 소감문 (김영석)

Author
환일고
Date
2017-11-01 13:49
Views
131

경천관 급식실 이용과 배식에 관한 소감문

                                                                        30806 김영석

  환일 중고등학생들의 편리한 급식 생활을 위하여 1년간의 시공 후 개관한 경천관’,12월 24일에 개관식이 이루어진 후 벌써 세 달이라는 시간이 흘러갔다더 편해진 점심시간에 아이들이 큰 만족을 느끼는 모습을 보면서 한편으로는 학생회 부회장으로서 큰 행복을 느끼고 있다.

  현재 경천관은 구 급식실과 함께 운영되어 점심시간에 1학년과 3학년 이과학생들에 한하여 점심을 먹는데 이용하고 있다처음 운행할 때는 아직 미숙한 면이 있어서 많이 혼잡한 면이 있었지만 시간이 흐르면서 이사장님과 많은 선생님들의 노력으로 현재 모두가 질서정연하게 급식을 먹게 되었다구 급식실과 경천관의 적절한 인원 분배와 공간 활용으로 매점과 같은 편의 시설 이용에도 불편함이 없어졌으며 전보다 청결하고 양질의 급식을 먹을 수 있게 되었다전처럼 교실 급식을 하지 않게 되자 급식뿐만 아니라 교실 및 복도 또한 전에 비해 매우 청결해 진 것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게 되었다.

  처음 우려와 다르게 배식 속도도 정말 빨라졌다경천관 완공 전 항상 석식시간마다 혼잡하고 느린 배식 속도에 불만이 많았던 나는 점심시간마저 전교생이 급식실에서 밥을 먹게 되면 얼마나 혼잡할까 하는 생각을 많이 했다하지만 나의 착각일 뿐이었다질서 정연하고 체계화된 시스템에 의해 배식 속도는 오히려 교실 급식보다 더 빨라진 느낌이었다.

  다만 넓은 공간을 사용하고 학년에 따라 시간차로 배식하는 함에도 1학년과 3학년이 함께 겹치는 시간대가 되면 급식실 안은 다소 혼잡해 지는 것은 조금 불편하다. 하지만 경천관이 개관되어 급식실로 이용되고 나서 학생들이 좀 더 편하고 기분 좋게 학교 생활을 할 수 있게 되었다고 생각한다.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경천관을 급식실 뿐 만 아니라 다목적으로 사용하면 더 좋을 것 같다는 생각도 들었다. 그러면 학교의 공간도 효율적으로 쓸 수 있게 되리라 생각한다.

 경천관으로 인해 학교 생활이 더 윤택해지고  학교 전경 또한 좋아졌다이렇게 여러모로 학생들의 편의를 위해 항상 도와주시고 노력해주시는 이사장님과 모든 선생님들께 감사드리는 마음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