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를 향해 도약하는 명문사립
Select Page

진로, 상담

홈 > 환일 생활 > 진로, 상담

진로체험 게시판

2014학년도 중앙대학교 탐방 소감문(30411 김준형)

Author
환일고
Date
2017-06-01 12:59
Views
197
지난 4월 2일 대학탐방행사의 일환으로 요즘 가장 주목받고있는 대학들 중 하나인 중앙대학교를 다녀왔습니다.

이전부터 중앙대학교의 명성과 중앙대학교를 간 선배들의 이야기를 들어왔기에 이번 탐방행사를 앞두고 저 또한 큰 기대감을 갖고 이번 행사에 임할 수 있었습니다.

학교에서 출발한 저희 환일고 2.3학년 학생들은 중앙대 후문에서 김희경선생님, 이진상선생님의 지도하에 모였습니다. 그 곳에서 가장 눈에 띄였던 것은 웅장한 건물들과 또 그 사이에 지어지고 있는 새로운 건물들이었는데, 그것을 보며 두산과 협력하며 발전하고 있다는 중앙대학교의 위상을 다시금 실감할 수 있었습니다.

그 후에 저희는 중앙대 학생회 형들과 함께 대학원관으로 이동해 시청각 자료를 시청하며 중앙대에 대한 소개를 들을 수 있었습니다. 그곳에서 알게된 내용들은 실로 놀라웠는데, 미래는 여는 창이라는 학교표어하에 이루어지고 있는 CAU2018+ 프로젝트, BIG5 학과들에 대한 아낌없는 투자와 해당학과들의 성장에 대한 내용들이 바로 그것이었습니다. 이러한 사실들을 보며 학생들에 대한 진정한 의미의 투자를 아끼지않는 중앙대가 어떻게 많은 학생들이 선망하는 학교가 될 수 있었는지를 다시금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어서는 학교 교정을 돌며 의미있는 건물들과 학교 교정에 대한 소개를 듣는 캠퍼스 투어를 한후 모든 일정이 마무리 되었는데, 이를 통해서는 대학생이 되어 할 수 있는 많은 활동들에 대한 기대감을 가질 수 있었습니다.

이번 중앙대 탐방은 원하는 대학과 학과에 진학하여 제 꿈을 향해 더욱나아가고 싶은 열망을 키울 수 있었을 뿐만아니라 대학생이 되어서의 생활을 꿈꾸며 새로운 목표들을 다짐할 수 있었던 의미있는 시간이었습니다.

이날의 탐방이 앞으로 더욱 노력하며 정진하는데에 큰 힘이 될 것이라고 믿어의심치않으며 앞으로 환일의 후배들에게도 중앙대와 같은 훌륭한 학교를 탐방할 기회가 많이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끝으로 이번 대학탐방의 기회를 마련해주신 선생님들과 대학탐방에 도움을 주신 중앙대학교 학생회 형,누나들께도 감사를 표하는 바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