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를 향해 도약하는 명문사립
Select Page

진로, 상담

홈 > 환일 생활 > 진로, 상담

진로체험 게시판

[대학탐방 소감문] 동양미래대(30803 고영훈)

Author
박창희
Date
2018-05-23 13:24
Views
697
<대학탐방 : 동양미래대>

지원해서 붙어도 후회가 없을 만큼 괜찮은 대학

30803 고영훈

5월 16일 점심을 먹고 대학탐방을 갔다. 그 날은 유독 비가 많이 오는 날이었다.

버스 타기 전까지 옷이 다 젖어서 찝찝한 날이라고 생각했다. 다행히 대학을 도착하고 나니 비는 멈춰있었다. 사실 이 대학에 대해서는 아는 것이 없었다. 그런데 대학탐방을 이 대학으로 결정한 이유는 단순히 집에서 가까웠기 때문이다. 대학에 도착하고 나서 대학을 보고 되게 좁다고 생각했다. 알고 보니 나는 대학교 캠퍼스 1개만 보고 평가했던 것이다.

동양미래대학교는 9개의 캠퍼스로 이루어졌다고 안내하시는 직원 분께서 설명해주셨다.

또한 이 학교에 대해 여러 가지 정보를 알려주셨다. 첫째로 이 학교의 설립 날짜이다.

1965년에 이 학교가 지어졌다고 해서 꽤나 놀랐다. 두 번째로 이 학교는 전문대이다. 그래서 4년제가 아니라 과마다 2년제, 3년제로 갈린다. 세 번째로 이 학교에 지원하려면 과마다 다르기는 하지만 3점대에서 4점대 사이여야 된다는 것이다. 이것보다 등급이 낮은 5점대 학생들은 야간부에 지원하면 붙을 가능성이 높아진다고 하셨다. 설명을 듣고 학교를 둘러보았다. 학교 건물은 쾌적하고 운동시설도 잘 되어 있었다.

또한 강의실도 많았으며 강의실마다 교수님들이 수업을 하고 있었다. 이런저런 설명을 다 듣고 직원 분께서 대학 내에 있는 카페에서 음료수를 사준다고 하셨다. 카페 안에서는 대학생들이 과제를 하거나 서로 이야기를 하고 있었다. 쾌적한 분위기였다. 음료수를 마시며 우리들도 선생님과 함께 이런저런 이야기를 했다. 나중에 이 대학에 지원해서 붙어도 후회가 없을 만큼 괜찮은 대학인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