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를 향해 도약하는 명문사립
Select Page

환일人 게시판

홈 > 환일 생활 > 환일人 게시판

행사활동 게시판

2018년 소규모테마형 교육여행 소감문 쓰기(고1 박0성)

Author
정지호
Date
2018-09-04 12:03
Views
875

제주도 소규모테마형 교육여행 소감문

10308 박은성

첫날에는 바로 공항으로 10 30분까지 집합이어서 오랜만에 늦잠도 조금자고 설레는 마음으로 비행기를 타고 제주도로 갔다. 제주도에서는 바로 한림공원이라는 식물원을 갔다. 제주도의 기후가 온화해서인지 평소에 보기 힘들던 아열대 식물들도 볼 수 있었다. , 동굴도 있어서 동굴 속 에서 잠시나마 시원하게 있을 수 도 있었다. 그 다음엔 서커스를 보았는데 아찔한 곡예들과 오토바이 쇼들이 정말 흥미진진했다. 그러고는 이제 리조트로 가서 자유시간을 가졌다. 같은 반 친구들끼리 어울리며 평소에는 느끼기 힘들었던 자유와 부담감 없는 즐거움을 누리며 첫날 밤을 보냈다. 이튿날에는 리조트에서 조식을 먹은 뒤 해수욕장으로 출발했다. 해수역장에서 친구들과 공놀이, 물놀이를 하며 즐겁게 놀다 레저활동을 하였다. 레저활동은 패들보트, 카약, 스노클링 이었는데 모두 날씨도 좋아서 즐기기에 최고였다. 레저활동을 마치고 찬물샤워까지 끝낸 후, 무한리필 흑 돼지 주물럭을 먹었다. 다들 배가 고팠기에 엄청난 양을 먹고 또 먹었다. 맛있는 고기를 먹고 힘내서 성산일출봉으로 향하였다. 성산일출봉은 일출 때가 아니었지만 그래도 멋있는 경치를 갖고 있어 친구들과 사진도 찍고 단체사진도 찍으며 추억을 남겨갔다. 다음 일정은 승마체험이었는데 말이 되게 커서 놀랐고 말 위에서 스릴도 느낄 수 있었다. 하지만 내 말은 다른 말들보다 잘 안 달려서 좀 답답하기도 했다. 승마체험을 마치고는 다시 숙소로 돌아와 자유시간을 즐겼다. 특히 이날 8 29일은 아시안게임 남자축구 4강경기가 있는 날이라 다같이 모여 응원하며 축구를 보았다. 경기는 이겨서 다행이었다. 다음날이 한라산 등반이었기에 조금 일찍 자고 일어났다. 간단히 아침을 먹고 한라산으로 간 후, 준비운동을 하였다. 몸을 풀고 등산을 시작하는데 초반 숲속 길은 돌계단 길에다가 덥고 습해서 약 처음 1시간 정도는 매우 힘들었다. 이 때, 몇몇 친구들은 하산하기도 해서 많이 아쉬웠다. 그래도 그 뒤는 언덕길 이고 더위도 사라져서 한결 편했다. 그러나 그곳은 구름 속이라 비도 많이 왔고 오래있다 보니 좀 쌀쌀하기도 했다. 그래도 목적지인 윗새오름까지 올랐을 때의 만족감은 정말 컸다. 모든 친구들이 올라오고 다시 조심조심 하산하고 나서는 온몸이 땀과 비로 젖어있었지만 해냈다는 성취감이 더 컸다. 그리고 점심을 먹고는 카트 체험을 했다. 카트의 빠른 속도가 조금은 무섭기도 했지만 그 빠른 속도에서 오는 짜릿함이 좋았다. , 바다에서 탔던 제트보트도 물살을 맞을 수 있어서 시원했다. 주상절리에서도 사진을 여러 장 찍으면서 추억을 더 남겼다. 그 뒤 숙소로 가는 차에서는 다들 피로로 잠들어서 갔다. 리조트에선 제주도의 마지막 밤을 즐기기 위해 여러 간식도 사 놓고 밤을 준비하였다. 치킨 간식도 맛있게 먹고 밤에도 친구들과 보내니 서울로 돌아가기가 정말 아쉬웠다. 하지만 결국 다음 날 아침이 되었고 아침엔 좀 여유 있게 출발해서 기념품가게에 들렸다. 기념품가게에서 가족이나 고마웠던 사람들에게 선물을 사서 서울로 돌아왔고 아쉽지만 짧은 3 4일의 여행이 끝났다.

무엇보다도 소규모 테마여행의 가장 좋았던 점은 해방감이었다. 1학기 동안 정말 열심히 해왔던 나와 친구들이 함께 어울리며 놀 수 있다는 게 정말 좋았다. 체험활동도 물론 정말 좋았지만 그래도 더 좋았던 것은 우정이었던 것 같다. 또한 평소에 잘 기회가 없던 활동들을 할 수 있어서 좋았다. 해수욕, 등산 등 시간이 부족해서 잘 하지 못했던 활동들도 할 수 있어서 좋았다. 그래서 이번 여행에 대해 앞으로도 더 열심히 하게 해주는 동력원이 되어줄 것 같다고 생각했고 앞으로도 자주는 아니더라도 이러한 휴식이 있으면 좋겠다.
Total 339
Number Title Author Date Votes Views
339
2024학년도 신입생 2차 오리엔테이션
배수화 | 2024.03.05 | Votes 0 | Views 42
배수화 2024.03.05 0 42
338
2024학년도 1학년 신입생 오리엔테이션 소감문
이은주 | 2024.02.23 | Votes 0 | Views 58
이은주 2024.02.23 0 58
337
고1 스키캠프 소감문
안효진 | 2024.02.02 | Votes 0 | Views 81
안효진 2024.02.02 0 81
336
고3 스키캠프 소감문
김경신 | 2023.12.14 | Votes 0 | Views 131
김경신 2023.12.14 0 131
335
2023학년도 학생문화체험 소감문 (2학년)
정의석 | 2023.10.18 | Votes 0 | Views 188
정의석 2023.10.18 0 188
334
2023학년도 학생문화체험 소감문 (1학년)
정의석 | 2023.10.18 | Votes 0 | Views 155
정의석 2023.10.18 0 155
333
2023학년도 신앙수련회 소감문
김철우 | 2023.08.29 | Votes 0 | Views 308
김철우 2023.08.29 0 308
332
2023학년도 리더십 캠프 소감문
이진상 | 2023.07.17 | Votes 0 | Views 489
이진상 2023.07.17 0 489
331
2023학년도 소규모테마형교육여행 소감문(2학년)
김희경 | 2023.07.11 | Votes 0 | Views 252
김희경 2023.07.11 0 252
330
2023학년도 소규모테마형교육여행 소감문
안효진 | 2023.07.11 | Votes 0 | Views 372